메시지로그

설립목적 및 정관

한국FP협회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는 누구나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매사에 여유롭게 안심하고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 늘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분수에 맞게 생활해야 하며,
삶을 뒷받침하고 개선할 물질적인 수단인 재산을 유지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러나 현실은 녹록하지 않습니다. 평균수명은 길어지는데 일자리는 늘어나지 않으니 조기퇴직이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경제는 저성장·저금리 구조에서 벗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노후대책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금융시장 또한 다양하고 복잡해지면서 변동성이 높아져 금융소비자의 대응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지혜가 재무설계입니다.

육체적 건강 관리를 연구하고 체계화한 것이 의술인 것처럼, 한 개인의 일생에 걸친 재무적 건강 관리를 체계화한 것이 재무설계입니다. 재무설계는 1960년대 후반 미국의 금융인들이 자율적으로 제도화하고 전문가인 CFP자격자를 양성하면서 세계 각국으로 퍼져나갔습니다. 한 개인이나 가정의 재무관리를 인생경영과 연계함으로써 금융서비스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것은 혁명적인 일입니다.

한국FP협회는 이처럼 의미있는 재무설계 제도를 우리 국민에게 널리 보급하고 재무설계 전문가인 CFP 및 AFPK인증자들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건전한 가계 운용을 돕고 금융소비자를 보호하는 동시에 금융산업 및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지난 2000년에 설립한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한국FP협회엔 국제FPSB로부터 전문성과 윤리성을 공인받은 CFP 및 AFPK인증자들이 회원으로 참가하여, 금융소비자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하도록 하는 윤리규정을 준수하면서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모두의 삶의 질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하고 신뢰받는 금융문화 창달을 추구하고 있는 한국FP협회는 재무설계가 모든 국민으로부터 사랑 받으며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금융소비자 여러분께서도 높은 전문성과 윤리성을 겸비한 한국FP협회 회원을 재무주치의로 맞아 재무설계를 올바로 이해하고 생활화함으로써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FP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