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로그

찾아가는 재무교육

한국FP협회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찾아가는 재무교육이란?

한국FP협회 회원들은 경제적 약자와 소외계층에게 재무교육과 상담을 해주는 등 지속적으로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애란원(미혼모 보호 시설)의 미혼모를 대상으로 6년째 재무교육 및 상담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서울시 아동복지시설에서 나와 곧 독립해야 하는 고교 3학년생에게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법, 계획적으로 돈 쓰는 방법 등에 대해 재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초등학생, 고등학생, 대학생들에게도 재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재무교육

초등학생(4~6학년)에게 재무설계에 대한 필요성과 이해도를 높여주고 학부모들에게 재무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어린이 재무설계 및 경제 이해력 검정시험(FELT KID)”을 매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재무교육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 후 진로 설정과 사회인으로서 갖춰야 하는 올바른 재무습관 등에 대해 재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생3재무교육

FP컨퍼런스에 대학생취업설명회를 열고 CFP 또는 AFPK자격을 취득했거나 준비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재무설계사가 갖춰야 할 역량과 진로 등에 대한 재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