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로그

리타 투자교육서비스

한국FP협회가 투자관련 리서치 및 컨설팅 회사인 리타 인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선보이는 투자교육서비스는 수준 높은 투자정보와 교육을 필요로 하는 FP들을 위해 마련된 맞춤 ‘투자 교육’입니다.





리타 투자교육서비스란?


금융상품이 아니라 투자 조언을 팔아야 하는 시대
저성장, 저금리 시대를 맞아 재무설계 업무에 있어서도 투자에 관한 조언 능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판매할 금융상품만 이해해도 충분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 고객을 만족시키고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FP 스스로 투자 관련 지식을 공부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적절한 조언을 제공하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한국FP협회가 투자관련 리서치 및 컨설팅 회사인 리타 인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선보이는 투자교육서비스는 수준 높은 투자정보와 교육을 필요로 하는 FP들을 위해 마련된 맞춤 ‘투자 교육’입니다.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올바른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업무역량을 키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투자교육서비스로 얻을 수 있는 5가지 기대효과


[1] 내용은 깊이 있게, 전달은 쉽게: 경제·투자 관련 공부는 어렵다는 편견을 버리세요!
리타 투자교육서비스는 깊이 있는 내용을 알기 쉬운 언어로 전달하기 때문에 경제나 투자에 관한 사전 지식이 없이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한 눈에 그려지는 세계 경제와 투자 흐름: 경제 따로, 투자 따로?
리타 투자교육서비스는 세계 경제, 주식시장, 환율, 원자재 등 투자 의사결정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통합적인 시각으로 정리해서 전달하므로, 세부 내용에 대한 별도의 자료를 읽지 않아도 투자판단에 필요한 최신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3] 모든 궁금증을 한 곳에서 해결: 실시간 피드백과 질의응답이 가능한 쌍방향 시스템
리타 투자교육서비스는 강의 내용을 일방적으로 전달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피드백과 소통이 가능한 개방형 교육입니다. 투자 관련 정보는 물론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4] 영업 실적 극대화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 고객은 차별화된 정보와 서비스를 원한다.
리타 투자교육서비스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나만의 차별화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매월 발간되는 보고서를 고객에게 발송하고 보고서의 내용을 친절하게 설명해 줄 수 있다면 귀하에 대한 고객의 신뢰 또한 배가 될 것입니다.


[5] 계속교육 학점 인정
월간보고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매월 관련 강의가 개설됩니다. 오프라인 강좌로 월 1회 열리며 수강한 시간만큼 계속교육 학점이 부여(월 2학점, 연간 24학점)됩니다. 투자 강의는 구독자에 한해 동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동영상 강의 수강 시 학점인정은 2015년 8월부터 시행)


제공 서비스 서비스 내용
월간 금융시장예측보고서
'리타 인사이트' 제공
월 1회 발간되는 '세계경제 및 금융시장에 대한 종합 전망 보고서' PDF파일 형태로 제공되며, 담당 고객에게 재배포 가능
오프라인 투자교육 강의
(월 1회 제공)
월간보고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설되는 투자 강의
오프라인 강의의 경우 계속교육 학점 인정(월2학점)
구독자에 한해 한국FP협회 사이트에서 동영상 수강 가능
실시간 금융시장 동향 및
이슈 정보 제공
리타 투자교육서비스 사이트 게시판에 수시 제공
고객관리 및
개인 마케팅 관련 교육 콘텐츠
투자교육서비스 사이트 내 게시판에 정기적으로 제공
고객관리 및 개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최신 홍보마케팅 전략 및 인문학 정보 제공
질의 응답 서비스 고객과의 상담 과정에서 생긴 의문점을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질의응답 서비스(사이트 내 게시판 활용)


강사진 프로필


경제·금융파트 : 김영근 대표
-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 KTB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
- 1999년, 2000년 2년 연속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 수상
- 메리츠자문 펀드운용(팀장) / 블리스자산운용 펀드운용역 / 피데스자문 펀드운용(팀장)
- 現 ㈜리타인사이트 대표이사


마케팅 전략 파트 : 조주은 이사
- SBS 공채 2기 구성작가
- KBS 다큐멘터리 외주 제작업체 “이미지다큐” 부사장
- 제일기획, 엘지애드 프리랜서 파트너(삼성전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K네트웍스, LG전자 등 100여개 기업의 홍보 콘텐츠 기획, 제작)
- ㈜리타커뮤니케이션 대표(현대자동차(주) 협력업체)
- 現 ㈜리타인사이트 홍보마케팅 자문본부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