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로그

재무상담

한국FP협회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재무상담

한국FP협회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대 국민 재무상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조선일보와 함께하는 1만명 재무상담”, “FP DAY” 등의 행사를 열어 금융소비자의 생활태도 및 습관을 개선토록 하고, 실속있는 돈 관리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도록 함으로써 가정경제의 건실화를 유도해 왔습니다.
2013년에는 금융소비자들이 당면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재무설계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인터넷 포털 DAUM과 제휴하여 20~30대, 하우스푸어로 전락한 40대 주부, 은퇴예정인 50대 등을 대상으로 재무상담을 진행했으며, 2015년에는 올바른 재무설계를 널리 알리기 위해 4~7월까지 총 3개월간 ‘독수리 5형제’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재무상담을 진행했습니다.
한국FP협회를 통해 재무상담을 하면, 재무설계 전문가와 1대1로 만나 현재의 재무상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또 생애단계별 목표를 수립하여 소득·지출·저축·투자·보험 등에 대한 실행계획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수 있습니다.

재무상담은 돈관리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사람이면 누구나 한국FP협회 홈페이지(www.fpkorea.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재무설계 전문가인 CFP, AFPK인증자로부터 총3회에 걸쳐 상담을 받게 됩니다.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금융상품을 판매 또는 권유하는 어떠한 행위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상담절차

·재무설계 상담 신청 상담위원 배정 (2일 이내) 상담위원 연락 (신청 후 3일 이내) 상담은 총 3회에 걸쳐 이뤄지며 상담 시기는 상담위원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내용

행복을 위해 이루고 싶은 재무목표 파악 재무목표 달성을 위해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준비기간과 금액재무목표 달성을 위한 나의 재무상태 바로 알기나의 재무목표와 현실과의 차이 알아보기